투자

마.리.쉽. [개인신용 디딤돌] 편

2019년 April 15일

author:

마.리.쉽. [개인신용 디딤돌] 편

케팅 더가 게 설명하는 투자 상품 “개인신용 디딤돌” 편

안녕하세요, 피플펀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백건우입니다.

피플펀드는 참 다양한 대출 상품과 투자 상품을 취급합니다. 그러다 보니 각자의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몰라 투자를 망설이거나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투자자 분들에게 피플펀드 상품의 특징과 함께 바람직한 투자 전략에 대해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우선 최근 출시된 “개인신용 디딤돌(일명 ‘개신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신디’는 왜 태어났을까요?

피플펀드의 핵심 대출 상품은 1금융권과의 제휴를 통해 신용등급 관리에 유리한 개인신용 대출 ‘피플펀드론’입니다.

기존에는 이 피플펀드론이 40개 이상 모이면 ‘개인신용 분산투자’ (일명 ‘개분투’)라는 상품으로 구성해 투자를 모집해 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한 가지 문제는 40개의 기초자산을 모으는 과정에서 시간이 걸리다 보니 한시가 급한 대출자들이 바로 대출을 받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피플펀드는 ‘개신디’라는 디딤돌 역할을 하는 투자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이 상품을 통해 기대하는 효과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 대출자는 보다 빠른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신디’ 투자자는 짧은 만기로 상환 받는 상품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 ‘개분투’ 투자자는 좀 더 많은 기초자산으로 안정성을 높인 상품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개신디,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개신디’ 상품은 사실 마케팅에서도 적극적으로 요청한 상품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상품으로 투자자분들이 기존에 겪고 있던 몇 가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겠다는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먼저 투자기간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몇 달 후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돈이 묶이기 싫을 수 있고, 동시에 짧은 기간 동안이지만 여유 자금이 생겼는데 돈을 놀리기 싫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투자 상품들은 대부분 6개월 이상 투자하는 상품이었기 때문에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이 투자를 망설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개신디’ 상품은 2개월 내에 상환되기 때문에 이런 고민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피플펀드의 다양한 상품을 매번 이해하는데 드는 노력과 시간에 대한 것입니다. 이 상품은 기존의 ‘개분투’처럼 앞으로도 꾸준히 동일한 구조로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한번만 이해하기만 하면 새롭게 상품에 대해 알아보거나 이해하는데 많은 시간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본 상품은 좀 더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분들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투자 상품에는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개신디’는 국내 굴지의 종합 금융플랫폼 등을 통해 모집하는 투자금으로 상환하는 점, 신규 대출만 묶어 상품을 구성하고 2개월 내 상환 받는 구조라는 점을 보면, 피플펀드가 이 상품을 출시하기 전 안정성을 제일 우선으로 생각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신디, 제대로 투자하는 방법

만약 제 지인이 ‘개신디’에 투자한다고 한다면 아래와 같이 얘기해 줄 것 같습니다.

“현재 투자할 수 있는 자금을 쪼개서 5개 정도의 ‘개신디’ 상품에 나눠서 투자하고, 상환 받으면 이자까지 붙여서 다시 투자해. 그리고 꾸준히 투자할 거면 자동투자를 설정해.”

이 세상에 완벽하게 안정적이고 수익성도 높은 투자 상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조금 더 안정적이고 조금 더 수익성 있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개신디’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피플펀드 ‘개인신용 디딤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