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5월 피플펀드 뉴스

2019년 May 8일

author:

5월 피플펀드 뉴스

피플펀드가 전하는 두 번째 뉴스입니다. 이번 달에는 피플펀드 100인 시대, 카카오페이 투자 400억 달성 등 즐거운 소식이 많습니다. 따뜻한 봄날에 맞는 훈훈한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그럼 5월 피플펀드 뉴스, 시작합니다!!! 

[피플펀드]

피플펀드 100인 시대

2018년 말 기준으로 45명에 불과하던 피플펀드 팀원이 1년 만에 2배 이상 성장하여, 지난 4월 15일 대형 금융, 건설, IT  등 각 영역에서 경험이 풍부한 최고 수준의 인재 100명이 함께 하는 조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피플펀드는 그동안 꿈꾸는 금융혁신을 위해 전문인력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전사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피플펀드 주역이 되실 한 분 한 분을 모셔오기 위해, 피플펀드는 누구보다 꼼꼼하게 검증합니다. 더불어 피플펀드는 지원자의 삶과 가치관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회사와 개인의 핏(fit)을 맞추고자 많은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피플펀드가 이러한 과정을 거치는 이유는 기업이 지향하는 가치와 문화는 결국 ‘사람’이 만들어간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피플펀드는 최고의 실력과 선한 가치관을 지닌 사람들이 만났을 때 기존 금융이 해결하지 못한 영역을 가치 있는 방식으로 혁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피플펀드가 성장할 수 있었던 것도 피플펀드를 만드는 사람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도 피플펀드 임직원은 자사의 모토인 ‘보통 사람을 위한 보통이 아닌 금융’을 만들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핀(Fin)]

카카오페이 통한 투자, 4개월 만에 400억 달성 

카카오페이 투자를 통해 피플펀드 상품에 모집된 투자금이 4개월 만에 400억 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소액투자가 투자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피플펀드는 국내에서 최초로 카카오페이와 제휴하여 지난 2018년 11월 20일에 카카오톡 안에서 카카오페이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가입, 계좌 개설, 예치금 준비 등 기존 투자의 어렵고 복잡한 절차를 없애고, 소액 분산 투자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습니다.  

카카오페이 투자 400억 달성 기사 바로보기(클릭)

전사 컴플라이언스 강화(내부준법감시), 준법감시자가점검 실시 

피플펀드는 타인의 돈을 관리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임직원들이 투자자들과 이해상충이 되는 행위를 내부통제 차원에서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분기별로 전 직원(대표 포함)에게 준법자가점검표를 작성하여, 청탁 혹은 접대에 대한 자가 점검을 통해서 회사 차원의 내부 점검 및 해당 법규에 대한 위반 여부를 체크합니다. 추가적으로,  임직원들의 일탈 행위를 주기적으로 감시함으로써 회사와 임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프로세스를 마련하고자 함입니다. 

P2P금융은 아직 법제화가 되지 않아 개별 업체의 자율규제에 의지하여 산업의 성장을 이뤄야 하는 상황으로, 피플펀드는 전사적으로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하기 위한 전문가를 보유하고 다양한 내부통제시스템을 비롯한 준법감시 제도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테크(tech)]

자동투자 상품유형 세분화 및 신규 상품 추가 

투자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고, 투자자의 니즈에 맞게 설정할 수 있도록 자동투자 서비스 내에 상품 구분이 더욱 세분화되었습니다. 또, 신규 출시된 개인신용디딤돌과 휴대폰소액결제도 자동투자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자동투자 기능이란, 투자 고객이 원하는 조건대로 금액/ 상품 등을 설정하면 조건에 부합하는 담보채권들에 자동으로 투자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동시에 리스크 분산의 목적으로도 활용하여 투자금을 쪼개서 여러 상품에 투자하여 개별 채권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자동 투자된 투자상품 역시 일반 투자와 동일한 프로세스로 관리되며, 마이페이지 투자내역에서 채권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투자 기능 설명 페이지 바로가기(클릭)  

[행사 및 이벤트]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병무청 주최) 참가 

지난 4월 30일 병무청과 서울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제1회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에 피플펀드가 참여하였습니다. 서울지역 기간 산업체 730여 개 업체 중 단 14개 업체 업체만 참여 가능한 행사에 피플펀드가 핀테크 대표 업체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피플펀드는 2018년도 말에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었으며, 본격적으로 산업기능요원을 채용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하였고 행사장에서 만난 지원자 분과 인연을 맺게 된 성과도 있었습니다. 산업기능요원 제도란 군 복무로 인한 경력 단절 없이 중소기업 장기재직을 유도함으로써 청년 취업자와 중소기업 간의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소개 기사(클릭) 

2019 코리아핀테크위크 참가 예정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1회 핀테크위크가 다음달 5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동대문 DDP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최근 모든 업계에서 화두인 핀테크 산업이 어디까지 발전해 왔는지 그리고 어떤 서비스와 상품들이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금융규제 샌드박스, P2P금융,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5G, 클라우딩, 블록체인, AI 등 핀테크에 활용되는 첨단기술을 시연·체험하는 행사도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행사기간 동안 계속 운영되는 전시부스에 피플펀드도 주제관으로 참여합니다. 피플펀드 부스에서 만나요! 

2019 코리아핀테크위크 행사 소개 기사(클릭)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