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피플펀드 개인신용대출 ‘피플펀드론’ 고객들의 사용 후기를 소개해드렸죠.
이번에는 피플펀드의 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론’을 이용한 고객들의 사용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 후기에 언급된 금리는 2019년 4월 기준이며, 현재 기준 금리는 7% ~ 10%로 인하되었습니다.
대출 한도가 제일 마음에 들었죠
대출금액: 4억 원 / 금리: 8%
세입자에게 전세보증금을 돌려줘야 해서 급하게 목돈이 필요했어요. 하지만 이미 담보대출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추가 대출을 받기가 어려웠습니다.
대출이 가능한 곳들을 알아보던 중에 피플펀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곳들은 아예 대출이 안되거나 한도가 너무 작았는데, 피플펀드는 한도가 마음에 들어서 바로 대출을 신청했어요.
대출 한도가 가장 마음에 들었지만, 신청부터 심사 그리고 실행까지 빠르게 진행된 점도 정말 좋았습니다.
후순위인데도 조건이 좋았어요
대출금액 : 1억 원 / 금리 : 10.5%
금리 4%의 선순위 담보대출과 금리 14%의 저축은행 후순위 담보대출을 갖고 있었습니다. 후순위 담보대출을 대환하기 위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기존에 P2P업체에서 신용대출을 받아본 적이 있기 때문에 P2P대출을 알고 있었고, 상위 업체들은 모두 비교해본 것 같습니다. 결정적으로 신청 후에 빠르게 답변이 와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후순위일 경우 금리가 높은데, 피플펀드는 후순위임에도 불구하고 한도가 후하고 금리도 상대적으로 낮아서, 피플펀드 대출을 통해 갖고 있던 저축은행 대출을 대환했습니다.
주변에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100% 추천할 것 같습니다. 대출을 신청하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굉장히 세세한 부분까지 잘 안내해줬고, 대출 금리 역시 생각보다 낮았습니다. (제 경우에는 선순위 금액이 커서 금리가 낮지 않지만, 선순위 금액이 크지 않은 경우에는 아마 금리 조건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더라고요
대출금액 : 4천만 원 / 금리 : 10.5%
기존에 금리 12%의 저축은행 담보대출을 갖고 있었습니다. 대환을 통해 이자를 줄이고 싶지만, 2년 내에 갚으면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야 해서 (갚지 않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에 페이스북 광고를 보고 우연히 피플펀드 아파트담보대출을 알게 되었는데, 금리 조건이 마음에 들어서 신청했습니다. 게다가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더라고요.
대출기간이 1년이라는 점이 아쉽지만, 후순위 담보대출인데도 기존 대출보다 금리가 낮은 점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요하다면 나중에 대출을 연장할 의향도 있습니다.
카드론 여러 건을 모두 정리했어요
대출금액 : 5천만 원 / 금리 : 8.2%
가계 자금이 필요해서 추가 담보대출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이미 3년 전에 보험사에서 받은 주택담보대출이 있어서(한도가 꽉 차서) 애초에 은행 쪽은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검색을 하다가 피플펀드를 알게 되었고, 금리가 마음에 들어서 대출을 신청했습니다. 은행과 제휴되었다는 점에서 신뢰도 되었고요.
또 기존에 여러 건의 카드론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금리가 17%로 꽤 높았거든요. 피플펀드에서 받은 담보대출로 모두 다 갚았습니다.
주변 지인들이 담보대출을 받을 생각이 있다면 추천할 것 같습니다. 한도나 금리가 모두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요.
‘아파트론’의 매력: 높은 한도
고객들의 사용 후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피플펀드 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론’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높은 한도입니다.
피플펀드 ‘아파트론’은 기존 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에 비해서 대출 한도가 더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자금이 조금 더 필요한 경우에 매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죠.

내 아파트는 한도가 얼마나 나올까,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아파트 주소만 입력하면 아주 간편하게 대출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대출 한도가 높은 아파트담보대출
상기 내용은 2019년 4월 19일에 발행되었습니다.
당사의 상황에 따라 상품 특성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최신의 상품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