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 온라인투자금융업체 1호 등록 완료
피플펀드가 지난 6월 10일 정식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체 1호로 등록됐다.
피플펀드는 중금리 대출 시장에서 선두적 위치를 점하기 위해 등록 후 행정 실무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14일(월)부터 개인신용대출 영업을 재개하고 중금리 대출 공급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피플펀드는 지난 5 년간 4등급 이하의 고객 신용 재평가를 위해 중금리 특화 신용평가시스템을 고도화해왔고, 피플펀드의 신용대출 신청을 경험한 41만명의 중 저신용자 고객들에게 기존 상품 대비 더 매력적인 금리와 보다 편리한 온라인 이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이사는 “마침내 온투금융 1호 업체로 등록되어 160여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매우 기뻐하고 있다”면서 “지난 5년간 축적해 온 중금리 대출에 대한 경험과 쌓아온 데이터 및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금융과 차별화된 중금리 대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더 많은 고객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최종 목표는 단순히 모바일 기반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너머 기존 금융이 도달하지 못한 금리 단층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는 것”이라고 온투금융 1호 등록 소감을 전했다.
이번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에 따라, 피플펀드의 투자 및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예상되는 투자자 및 대출 차입자 편익은 아래와 같다.
투자자 편익 |
① 등록된 온투금융업체들은 온투금융법, 금융소비자법, 자금세탁방지법, 개인정보보안법 등 제도권 금융에 적용되는 관련 규제들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함에 따라, 소비자 분들이 보다 안심하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투자 환경이 조성됩니다. ② 투자 수익에 대한 세율이 종전 27.5%에서 15.4%로 40% 이상 인하되어 온투금융의 투자 수익이 증가한다. ③ 온투업권의 투자 한도는 3,000만원이며, 정식 등록된 온투금융업체 1곳에서의 투자한도와 동일하다. |
대출차입자 편익 |
① 이용 중이던 고금리 대출을 보다 나은 조건(금리, 한도 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②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해도 데이터 기술 기반의 신용평가시스템을 갖춘 온투금융업체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대출 조건을 제안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