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은 바쁩니다. 물론 화요일도 바쁘죠. 아침에는 확인할 일이 많고, 오후에는 처리할 일이 많습니다. 주 5일 근무를 하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매일매일 참 바쁘게 살아갑니다.

이른 아침과 저녁시간을 제외하고 일과 중에 그나마 여유로운 때는 점심시간입니다. 끼니를 제때 챙기지 못할 만큼 바쁜 날을 제외하면 식사를 하고 잠깐 커피를 마실 정도의 짬은 있죠.

피플펀드에서 신규상품을 주로 점심시간에 오픈하는 이유입니다. 투자를 하려 했지만 바쁘게 지내다 보면 깜빡 잊을 수도 있으니까 알림톡을 보내드리기도 하죠.

바쁘니까, 바쁘지 않도록

하지만 직장인들에게는 잠깐 짬 날 때 해야 할 일, 하고 싶은 일들이 많습니다. 아프면 병원에 가야 하고, 퇴근하면 문을 닫는 은행에도 가야하죠.

그렇다면 병원에 가고 은행을 가더라도, 식사를 하거나 커피를 마시는 동안에도 그냥 알아서 투자가 된다면 어떨까요? 말 그대로 손가락 까딱하지 않아도 투자가 된다면…

그래서 ‘피플펀드 자동투자’가 탄생했습니다. 사실 태어난 지는 꽤 되었지만 본래 취지에 입각하여 최근에는 더 업그레이드된 자동투자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품과 금액, 내 마음대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동투자는 직접 투자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투자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진짜 내가 원하는 대로 투자가 돼야 의미가 있겠죠.

‘피플펀드 자동투자’의 핵심은 ‘원하는 상품’에 ‘원하는 금액’만큼 투자한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상품군 전체를 선택할 수도 있고, 특정 상품만 골라서 투자할 수도 있죠. 금액의 경우에도 수동으로 투자할 때와 동일하게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5백만원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투자 설정을 마쳤다면 이제 손가락 까딱하지 않아도 투자가 됩니다. 내가 ‘원하는 상품’에 ‘원하는 금액’만큼 말이죠.

자동투자 200% 활용법

그럼 자동투자는 바쁠 때만 유용한 기능이냐, 그렇지 않습니다. ‘피플펀드 자동투자’에는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는, 숨기지 않았지만 숨은 장점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원하는 상품에 먼저 투자할 수 있습니다. 모든 투자자들은 신규상품이 오픈된 후에 투자를 할 수 있지만, 자동투자를 설정해두면 해당 상품이 오픈되기 전에 먼저 투자가 진행됩니다. 특히 투자하고 싶은 상품의 모집금액이 적거나 해당 상품의 인기가 높을 때 빛을 발하는 장점이죠.

둘째, 상환된 예치금이 자동 재투자됩니다. 피플펀드에 자주, 많이 투자하시는 분일수록 예치금이 자주, 많이 쌓이겠죠? 자동투자를 설정해두면 상환된 원리금이 알아서 재투자됩니다. 특히 투자기간이 짧거나 중도상환 확률이 높은 ‘개인신용 디딤돌’과 같은 상품에 투자할 때 유용하겠죠.

분산투자 효과 높이기

마지막으로 자동투자를 이용해서 투자의 기본, 분산투자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자동 투자금액(건당)’ 조절하기

1개 투자상품에 500만원을 투자하는 것보다는 10개 상품에 50만원씩 투자하는 게 더 분산투자 효과가 높겠죠?

2. ‘자동투자 카테고리’ 설정하기

더 다양한 상품군/상품을 선택해보세요. 물론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인지 꼼꼼하게 살펴봐야겠죠?

3_ ‘중복투자 여부’ 선택 해제하기*

‘동일한 채권의 다른 차수’에 투자하면 채권별 투자금액이 늘어나 분산투자 효과가 다소 줄어들 수 있습니다.

*단, 예치금이 조금이라도 쉬지 않고 계속 투자되기를 원하신다면 ‘중복투자 여부’를 선택해주세요.

‘피플펀드 자동투자’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예치금이 알아서 굴러가는